본문 바로가기
Green

보스턴 고사리 키우기 물주는 방법

by ♡봉쥬르♡ 2020. 9. 14.

요즘 식물을 키우는 재미에 흠뻑 빠져살고 있습니다. 워낙 이렇게 키우는걸 좋아하니 저희집 하나뿐인 베란다는 어느세 진짜 초록이들이 자리를 잡고있습니다. 예전 아파트에는 모든 방에 베란다가 있었는데, 이곳은 한곳이라 베란다 자리가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식물키우기 보람과 그 맛은 절대 포기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이전 부터 보스턴 고사리를 키워보고 싶어서, 계속 망설이다가 이번에 큰 마음 먹고 집에 들여왔습니다. 제가 망설인 이유는 집에 이미 화분이 너무 많고, 또 저렇게 작은 화분이 은근히 키우기 까다롭고 잘 죽어서 고민을 했습니다. 그래도 이제 잘 키워보겠다는 다음을 하면서! 이 글을 씁니다. 그럼 보스턴 고사리의 생육 환경부터 찾아보겠습니다.

생육환경 : 습도가 높은 숲이나, 습지의 반양지에서 서식하며 실내 재배시 봄과 가을에 충분한 빛을 요구합니다. 충분한 빛을 받았을 경우 잎의 색이 진해지며 잎이 바르게 자랍니다. 생육의 적정의 온도는 낮 18~24도, 밤 10~18도 입니다. 최저 생육 온도는 5도이며 이하로 온도가 더 낮아질 경우 겨울을 나기 힘듭니다. 습지 생물이니 재배시 물을 말리거나 부족하게 키우게 된다면 잎 끝이 갈색으로 변해 타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번식의 경우 자연 환경에서는 초자로, 집에서 재배종은 포기 나누기를 통해서 번식이 가능합니다.  

또한 보스턴 고사리는 다년생 식물입니다. 최저 생육온도 5도만 잘 지켜준다면 매년 잘키울 수 있는 식물입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반려 식물중 하나로 뽑히는 이 보스턴 고사리는 실내에서 키우는 대표적인 식물입니다. 집안에서 포름알데히드와, 담배 연기 제거에도 뛰어난 보스턴고사리는 증산작용이 아주 뛰어납니다. 그러니 새집증후군을 예방할 수 있으니 새집으로 입수 하시는 분들도 꼭! 키워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이녀석을 구입한 곳은 바로 인터넷 마켓입니다. 요즘은 배송이 너무 잘되어 있어서 인터넷으로도 이렇게 질좋은 식물을 구입할 수 있어서 너무 좋습니다^^ 온라인 시장의 발전은 앞으로도 정말 무궁무진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가 구입한 이곳은 항상 제가 부자제로르 구입할때 쓰는 곳입니다. 분갈이 흙을 사면서 무료 배송을 맞추기 위해서 보스턴 고사리 소품으로 작은 포트상품을 구입했는데요! 어찌나 사랑스럽던지 받아보고 초록초록한 잎에 반했습니다. 제일 가장자리 기존의 잎의 끝이 조금 말라가고 있었지만 그래도 잘 성장하리라 생각하고 바로 다음날 분갈이를 진행했습니다. 반 음지 식물이라고 하니 베란다에 가장 빛 좋은곳에 키우려 생각했지만 바로 자리를 옮겨두었습니다. 실내로 들여와 아이비와 같이 키워야 겠네요! 아이비 또한 반음지 식물이니깐요!  

보스턴 고사리 물주기 방법! 

음지에서 키우는가, 빛이 조금 보이는 곳에서 키우는가 경우에 따라서는 다르지만 반음지 습한곳을 좋아하는 식물의 환경을 보면 마르지 않게 물주기가 광건입니다. 너무 많이 주면 과습으로 죽을수도 있지만 물이 없게되면 잎 끝이 갈변하면서 죽기 때문이죠. 자신의 가정 환경에 따라서 물주기를 부지런히 하시길 바랍니다. 보스턴 고사리는 물주기를 좋아하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식물입니다.

제가 구입한 작은 포트는 중품으로 크려면 또 성장이 오래 걸리겠지만, 흐뭇하게 지켜 봐야겠어요! 저도 동그랗게 예쁜 모양의 보스턴 고사리를 기대하며, 천천히 성장을 지켜보겠습니다. 

다들 요즘 코로나19로 슬기로운 집콕 생활 잘하고 계신가요? 플렌테리어와 , 식물키우기는 가정 환경에서도 정말 좋은것같아요! 아이들 학습에도 좋은 영향이 가는듯하고! 아침, 저녁으로 날이 쌀쌀합니다. 이글을 읽으신 모든 분들 감기조심하고 코로나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식물 집사 일기 끝!

댓글